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생강청보관 방법 생강청 꿀 효능~

반응형

생강이 많이 나오는 이 시기에는 햇생강을 깨끗히 다듬어 일년내내 두고 먹을 생강청을 많이 담아주게 됩니다. 생강청을 만들때도 제대로 숙성시키면서 만들어 보관해야 곰팡이가 피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생강청보관 방법과 생강청 꿀 효능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강청효능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생강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액순환이라는것이 얼마나 중요하느가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혈액이 흐르는 모든 부분에 영양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아 장기의 기능이 현저하게 떨어지고 수족냉증,손발저림등이 생기며 계속 두통이 생기는 증상이 있으며 만성피로, 쥐가 잘나고 등에 담이 생기거나 뼈마디가 쑤시는 증상등이 나타납니다. 즉,, 몸이 쑤시고 결리는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생강은 입맛이 없을 경우 식욕을 돋게해주고 소화액의 분비를 자극해 소화를 좋게 해줍니다. 생강에는 식중독균에 대한 살균 항균작용이 있어서 회를 먹을때는 항상 생강을 함께 먹는것이 좋습니다. 멀미를 진정시키며 딸꾹질을 멈추게 하고 땀 배출이 안되는 사람에게 땀을내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리통이 심한 여성의 경우 매일 생강차 한잔을 마시면 자궁쪽에 따뜻한 기운이 들어 생리통이 완화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생강청은 생강을 얇게 썰어 꿀이나 설탕에 절여먹는 음식으로 이렇게 절이게 되면 오래 보관이 가능합니다. 생강청을 만들어 보관할때는 일주일정도 상온에서 숙성을 시키고 이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서 조금씩 꺼내먹으면 6개월~1년정도 먹을수 있습니다. 만약 곰팡이가 피었다면 즉시 버리는것이 좋습니다. 생강청을 꿀을 이용해 만들었다면 생강청을 먹을때 쇠로 된 숫가락을 넣지 말고 나무숟가락을 이용해 떠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생강청에 꿀을 넣어 만들면 생강의 효능과 꿀의 효능까지 더해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꿀은 아이들의 장건강과 성장발육에도 좋으며 피부트러블을 개선시키며 기침감기에 최고로 효과가 좋습니다. 기침감기가 있다면 항생제를 먹는것보다 계피꿀차나 생강꿀차를 마시는것이 감기를 빠르게 치료할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실제로 효과보고 있어요)

 

요즘에는 생강청은 휴롬으로 착즙하여 만드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만들면 깔끔하게 깨끗하게 생강청을 만들어 먹을수 있기는 하나 생강을 썰어서 꿀과 함께 숙성시켜서 먹는 방법이 맛도 더 좋으며 영양분을 더 많이 흡수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취향것 하시는분들이 많으니 전통법으로 만들어도 되고 새로운 방법으로 생강청을 만들어도 꾸준히 잘 먹기만 하면 좋은 생강청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생강청보관 방법과 생강청 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