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이너스통장 상환 이자를 아끼는 방법

반응형

요즘 모바일로 간편하게 마이너스통장을 만들수 있는 은행상품이 많아졌습니다. 카카오뱅크,신한 쏠편한 포켓론, 케이뱅크, 우리은행이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비상금용도로 상당히 유용한 마이너스통장 사용법중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상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너스통장 한도

거래하고 싶은 은행을 선택한후 마이너스통장 가능 상품을 찾아본후,, 신청을 하면 가능한도가 나옵니다. 가능한도내에서 언제든지 돈을 입출금해서 쓸 수 있는데요. 예를들어 한도가 2천만원이라고 한다면,, 2천만원 한도내에서 오늘은 100만원 내일은 500만원 이런식으로 출금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이자

통장에서 사용한 금액만큼 매달 이자가 나갑니다. 한도금액을 다 사용하지 않은 상태라면 따로 이자를 입금하지않아도 자동으로 통장에서 이자가 나가는데요. 단,, 한도금액을 모두 출금한 상태라면 매달 이자금액만큼 통장에 입금을 해두어야 연체가 되지 않습니다.




마이너스통장 상환

사용한 금액만큼 통장에 다시 입금을 해두면 됩니다. 따로 은행에서 전화를 하거나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도 2천만원통장에 2천만원을 다시 넣어두면 이자도 발생되지 않고 모두 상환한 상태가 되나,, 통장 사용가능일까지 언제든 다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년 1년마다 갱신이 되는 상품입니다. 신용도에 별 문제가 없다면 전화통화로도 마이너스통장 연장이 가능하나 채무가 많아지거나 신용도가 많이 하락한 상태면 소득,재직 서류를 요청하거나 일부상환을 요구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